NEWS & EVENTS
<Design Trap> Book Published by Prof. Jae young Yun of Visual Communication Design
Writer |   관리자
Date |   2022.07.27
Hits |   214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윤재영 교수가 <디자인트랩(김영사)>를 출간하였다. 


디자인은 어떻게 우리의 행동을 조종하는가? 우리는 왜 ‘좋아요’에 집착할까? 왜 가짜뉴스에 쉽게 낚일까? 내 선택은 정말 내가 하는 것일까? 넷플릭스, 유튜브 등 우리가 수많은 구독 서비스를 끊을 수 없는 이유를 디자인 속 행동심리학과 마케팅의 원리를 통해 우리의 선택을 조종하는 숨은 설계와 원리에 대해 소개하였다. 


윤재영 교수는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 및 영상·커뮤니케이션대학원 인터랙션디자인 전공 교수이다. 주 연구 분야는 사용자 경험(UX), 인터랙션 디자인(HCI), 행동 변화를 위한 디자인 등이며, 삼성전자, 네이버, 카카오, 미래에셋, 아모레퍼시픽 등과 함께 여러 산학프로젝트 및 자문을 수행했다. 현재 한국연구재단과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사용자를 유인하고 현혹하는 UX디자인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