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연
김주연 교수는 '공간'을 비즈니스 가치 창출의 핵심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있다. 그는 '공간(도시, 건축, 인테리어)'을 우리 삶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예술 형식'이자, 비즈니스적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경험 상품'으로 정의한다. 그는 브랜드와 공간을 경험으로 일체화하는 '스페이스 브랜딩'이라는 용어를 창시했다. 현재, 공간 인상, 경험, 체험 기반의 공간디자인과 공공디자인의 연구, 저술, 컨설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 클라이언트로는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LG생활건강, 신세계면세점, 한화L&C, NCSOFT, 대림B&Co, 하나은행, KT, SK텔레콤, 삼성물산, 인천시, 서울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