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과는 기반지식인 사용자 및 인터렉션 심층연구, 브랜드 서비스 기획, 글로벌산업 지식과 스킬을 저변으로, 모빌리티(Mobility), 공간(Spatial), 제품(Product) 전공 분야의 트랙으로 구분되어 있고, 학생이 추구하는 비전과 진로에 따라 학습 목표를 조정할 수 있다.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과는 진로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서 디자인의 개념과 미학적인 측면을 넘어, 산업에서 요구되는 구현 생산과 단가관리 및 시장분류에서 필요한 소비 및 공감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문제 해결, 발표능력, 전략적 사고, 협업능력 등의 핵심역량을 중점적으로 산업 출신 교수진 지도하에 다양한 모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또한 재학 중 그리고 졸업 후에, 국내기업 및 정부기관은 물론, 미국, 독일, 일본, 영국, 프랑스, 덴마크 등 전세계적으로 현재 200명이 넘게 활동을 하고 있는 동문 네트워크를 통해, 취업 및 진로 파악을 위한 활발한 정보 공유와 소통을 한다.

커리큘럼은 산업수요와 인재개별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개발한다. 근본적으로 학생의 장기적 진로를 중심으로 Career Navigation(진로파악과 멘토링), Reflection(진로 현장경험), Supplement(교과외 활동지원) 차원에서 산업수요에 따라 검토가 이루어진다. 저학년에서의 베이스 라인(baseline)으로 사용자 소비행태 분류 및 해석, 분야별 서비스기획, 전공산업별 기초스킬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고학년에서는 개개인이 지향하는 진로에 따라 전공심화 개발과정이 있으며, 최종적으로 학부과정에서 학습한 모든 지식과 스킬을 총괄적으로 반영하고 선보이는 졸업전시 과정이 있다. 산업디자인학은 다학제적 융합분야이면서 급변화하기에, 커리큘럼 운영상 가장 근본적으로 중요시하는 것은 산업에서 여러 분야와 협업을 하고 행동리더로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성과 자세에 중점을 두고 있다.
1학년
기초입체 (1)
기초평면 (1)
디자인사
컴퓨터그래픽스입문
자유연상과 표현기법 (1)(2)
2학년
제품폼팩터스튜디오 (1)(2)
공간폼팩터스튜디오 (1)(2)
모빌리티폼팩터스튜디오 (1)(2)
디자인진로탐구
디지털입체심화
UX분석과 응용
디지털입체실무도면
실무드로잉
3학년
제품프로토타이핑스튜디오 (1)(2)
공간프로토타이핑스튜디오 (1)(2)
모빌리티프로토타이핑스튜디오 (1)(2)
인터랙션인터페이스
서스테이너블디자인구현
산업브랜딩과시각화
융복합가상인터렉션
취창업포트폴리오
4학년
제품애플리케이션스튜디오 (1)(2)
공간애플리케이션스튜디오 (1)(2)
모빌리티애플리케이션스튜디오 (1)(2)
인터랙션애플리케이션스튜디오 (1)(2)
디지털리터러시
교수진
구상 교수이미지
구상
교수
모빌리티 디자인
김주연 교수이미지
김주연
교수
공간디자인
이근 교수이미지
이근
교수
모빌리티 디자인
이정교 교수이미지
이정교
교수
공간마케팅 디자인
조택연 교수이미지
조택연
교수
공간 디자인
최익서 교수이미지
최익서
교수
공간 디자인
황성걸 교수이미지
황성걸
교수
산업 디자인
김숙연 교수이미지
김숙연
부교수
인터랙션, 서비스 디자인
김은영 교수이미지
김은영
부교수
산업 디자인
김재엽 교수이미지
김재엽
조교수
인터랙션, 산업 디자인
어준혁 교수이미지
어준혁
조교수
모빌리티 디자인
이길옥 교수이미지
이길옥
조교수
산업 디자인
이희진 교수이미지
이희진
조교수
전시디자인
노승일 교수이미지
LO, SEUNG IL
조교수
모빌리티 디자인
김후성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교수
나건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교수
선섭희
산업미술대학원 부교수
이재규
산업미술대학원 부교수
이강현
산업미술대학원 조교수
LEE, CATHY YEONCHOO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조교수
이승명
산업디자인과 초빙교수
김면
산업디자인과 겸임교수
김온
산업디자인과 겸임교수
이명종
산업디자인과 겸임교수
임동균
산업디자인과 겸임교수
하미영
산업디자인과 겸임교수
황선웅
산업디자인과 겸임교수